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탄생화

7월 27일 오늘의 탄생화, 제라늄(Geranium)

by 헬맷 2020. 7. 27.
반응형

7월 27일의 탄생화는 제라늄(Geranium)입니다.

꽃말은 진실한 애정
물건이나 돈에 구애받지 않고 사랑을 간파하는 힘이 있습니다. 훌륭한 연애를 몇번 반복하다가 만혼하게 되지만 행복한 인생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남아프리카 일대가 원산지인 제라늄은 홑, 겹의 아름다운 꽃들이 호려한 색을 자랑하며 피어 주로 관상용으로 식재됩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되고 사랑받는 화훼식물 중 하나 입니다.

펠라고늄과 제라늄이라는 두가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제라늄은 우리나라 산지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야생화 중 쥐손이풀이나 이질풀과 같은 식물들이고, 펠라고늄은 화단이나 도로화분에서 (봄, 가을에 도로나 관공서에서 작업하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훨씬 화려하고 큼지막한 꽃입니다. 

제라늄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그리스어 게라노스(Geranos)에서 나온 것으로 '학'을 의미 합니다. 열매의 모습이 길쭉한 것이 학의 부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졌습니다. 펠라고늄(Pelargonium)의 경우도 그리스어러 황새를 뜻하는 펠라르고스(Pelargos)에서 따온 이름인데 마찬가지로 황새의 부리와 닮은 열매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영어로는 크렌즈빌(Cranes bill)이라고도 부르는데 이것도 학의 부리라는 뜻입니다.

독일어로 제라늄을 슈토르히슈나베(der storchshnab)라하는데 이도 황새의 부리라는 의미가 됩니다.

암튼 식물의 모양을 닮은 동물로 연상하여 이름이 붙은것은 어느나라나 다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